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온라인 놀이터에서 함께 즐겨보세요!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22.04.28

100회 어린이날 기념,


온라인 놀이터에서 함께 즐겨보세요!

(null)

아동권리보장원, 가상현실(이하 플랫폼) ‘게더타운

온라인 놀이터구축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 제공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425()부터 57()까지 온라인 가상현실 플랫폼(메타버스)게더타운에서 100회 어린이날 기념 온라인 놀이터를 개장했다.

 온라인 놀이터는 올해로 100회째를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구축된 가상공간으로,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어린이날의 의미와 아동권리 등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온라인 놀이터) https://app.gather.town/app/ozESy3yieTSpCgCn/Childrens_Day_Metaverse,

     (참여방법) 링크 접속 이름 설정 및 아바타 꾸미기 접속(Join the Gathering 클릭) 

온라인 놀이터우리는 모두 어린이주제로 교육존, 이벤트존, 게임존,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5.4)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교육존에서는 아동권리 100년 역사 및 아동정책 이야기, 전이수 작가가 전하는 아동의 4대 권리 영상, 전이수 작가와 아동이 그린 아동 권리 엽서 전시, 아동과 어른이 함께 보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특강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 김경일 교수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tvN 알쓸범잡2 등 다수 출연 

    ** (5.2) ‘입양, 이렇게 바라봐주시겠어요?’(11, 한국입양홍보회), ‘아동권리, 지난 100년의 이야기’(13, 아동권리보장원), (5.3) ‘아동과 어른이 함께 듣는 행복한 아동권리교육’ (13, 김경일 교수), ‘아동권리 이야기’(14, 세이브더칠드런)

이벤트존은 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의 의미와 아동권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행사(이하 이벤트)진행한다.

 보물찾기! 내 어린 시절 빛나는 순간이벤트는 아동과 어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나의 어린시절 행복했던 추억이 담긴 사연, 사진, 동영상을 온라인 놀이터의 이벤트존에 올린 후, 다수의 좋아요를 받은 참여자에게는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교사와 학급 어린이들이 온라인 놀이터에서 함께 사진과 방명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우리반 다 모여라! 선생님이 쏜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게임존에서는 방문자들이 도형 구역 맞추기 놀이(테트리스), 미로찾기, 달리기 놀이(게임), 영어단어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4에는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온라인 놀이터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 (114:00 ~ 15:00) 유공자 포상식, (215:00 ~ 16:00) 세대공감 톡! (아동-어른 토크쇼)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온라인 놀이터는 어른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간 통합의 공간 이라며, 아동에게 어린이날이 55일 하루가 아닌 365일 매일이 행복한 날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협력과 공감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100번째 어린이날, 온라인놀이터 공간에서도 아동이 주체가 되는 아동권리, 어린이날의 의미를 다시 주목하는 계기가 되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붙임 > 1. 100회 어린이날 기념 포스터

          2. 100회 어린이날 온라인 놀이터 운영 개요

          3. 온라인 놀이터 한눈에 보기 웹자보(별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