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동권리보장원-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한국아동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기획홍보부
  • 작성일 2021.04.21

아동권리보장원-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한국아동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서철모), 사단법인 한국아동단체협의회(회장 오준)420()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 조성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방정부협의회(95개 회원도시) 의장도시 화성시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주요 협약 내용은 다양한 아동 참여의 장() 확대에 관한 상호 지원,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사업에 대한 공동사업 수행, 기타 아동권리 증진 사업에 대한 상호 지원이다.


앞으로 세 기관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체감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18회 대한민국 아동총회(주최: 보건복지부)는 아동 관련 민간단체와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를 통해 모집기회를 확대하여, 더 많은 아동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아동이 행복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사회문화적 기반이 조성되어야 함 강조하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정책에 참여하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고,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여러 아동단체와 함께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의 필요성에 공감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는 국내 최대 아동 관련 행정협의회이다.


사단법인 한국아동단체협의회는 1991년 한국의 UN아동권리협약 가입을 계기로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목표로 아동의 권익신장 및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민간단체들이 설립한 전국 아동단체들의 협의체이다.